(시)사랑의 꽃이 되자 -2008년 새해 아침에
본문
(시)사랑의 꽃이 되자 -2008년 새해 아침에
*이 시는 2008.1.29 <기독교사회복지지도자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축시로 낭송되었다.
사랑의 꽃이 되자
-2008년 새해 아침에
함동진
백성은 꽃이 되어 향내를 뿜자
서로서로 좋은 향 뿜어 향내에 절자
우리 모두 악취 없는 세상의 어여쁜 꽃이어라
나라는 화원이 되어 온갖 꽃 귀히 가꿔라
빨강 노랑 분홍 보라색꽃…… 다 한겨레인 것을
근심걱정 없는 우리의 강토 아름다운 꽃뿐이어라
어디에 피어나든 모두가 사랑스런 꽃이거늘
온실 꽃이 영화를 누렸듯, 들꽃들에게는 더욱 복이 있으라
삼천리금수강산 구석진 곳 없이 방방곡곡 화려하거라
하늘 땅 달 별 구름도 꽃단장 곱게
너도나도 우리모두 대한민국의 품에 함께 안기는 꽃
평화와 환희 태평성대의 행복을 누리자.
###################################################
제 목 | 감사합니다 관련제목검색
보낸날짜 | 2008년 1월 16일 수요일, 오전 11시 37분 02초 +0900
보 낸 이 | "전숙희" <chunsh50@hanmail.net>
받 는 이 | "함동진" <hamdongjin@hanmail.net>
소속 기관 | 한국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
선생님 주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연락주셔서 감사하구요
아래처럼은 어떨까요? 그날 뵙겠습니다
사랑의 꽃이 되자
-2008년 새해 아침에
함동진
백성은 꽃이 되어 향내를 뿜자
서로서로 좋은 향 뿜어 향내에 절자
우리 모두 악취 없는 세상의 어여쁜 꽃이어라
나라는 화원이 되어 온갖 꽃 귀히 가꿔라
하얀 빨강 노랑 분홍 보라색꽃…… 다 한겨레인 것을
근심걱정 없는 우리의 강토 아름다운 꽃뿐이어라
어디에 피어나든 모두가 사랑스런 꽃이거늘
온실 꽃이 영화를 누렸듯, 들꽃들에게는 더욱 복이 있으라
삼천리금수강산 구석진 곳 없이 방방곡곡 화려하거라
하늘 땅 달 별 구름도 꽃단장 곱게
너도나도 우리모두 대한민국의 품에 함께 안기는 꽃
평화와 환희(가 넘치는 하나님나라)의 행복을 누리자.
* 외람되지만 위 ( )처럼 하실 수 있을까요?
<添附詩>
한편 손마른자 눈먼소경 앉은뱅이 벙어리를 고쳐주신 주님이시여
문둥이 귀신들린자 중풍병자 혈루증환자 정신병자를 고쳐주신 주님이시여
세상에서 소외된 5천명을 5병2어로 먹이신 주님이여
죄인을 구원하시고 가난한자 과부 고아에게 소망을 주라하신 주님이여
죽은 나사로를 살려내신 주님이시여
낮은데로 임하여 제자들의 발은 씻겨주신 주님이시여
십자가를 친히지시고 세상을 구원해내신 주님이여
하루에 3천명이 그리스도인으로 변하게 하시는 능력의 주님이시여
가진 재물을 팔거나 가지고나와 나누어주며 교회의사역에 바치게 역사하신 주님이여
오늘날 저희들에게도 능력을 주시옵소서
봉사하시는 사회복지활동, 섬기시는 교회와 기관위에 더욱 성취되는 새해의 축복을 내려주소서 -아멘.
* 끝 줄에서 삭제한 부분이 있습니다.
------------------------------
함동진의 전화 016-428-3839
전숙희 드림
서울종로구 연지동 136-46 기독교회관 1010호/ 한국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 / 전화)743-5064 펙스)762-5064
###########################################
한편손마른자 눈먼소경 앉은뱅이 벙어리를 고쳐주신 주님이시여
문둥이 귀신들린자 중풍병자 혈루증환자 정신병자를 고쳐주신 주님이시여
세상에서 소외된5천명을 5병2어로 먹이신 주님이여
죄인을 구원하시고 가난한자 과부 고아에게 소망을 주라하신 주님이여
죽은 나사로를 살려내신 주님이시여
낮은데로 임하여 제자들의 발은 씻겨주신 주님이시여
십자가를 친히지시고 세상을 구원해내신 주님이여
하루에 3천명이 그리스도인으로 변하게 하시는 능력의 주님이시여
가진 재물을 팔거나 가지고나와 나누어주며 교회의사역에 바치게 역사하신 주님이여
기독교사회복지지도자 신년인사회에 참석하신 지도자들과 봉사하시는사회복지활동, 섬기시는교회와 사업장위에도 더욱 성취되는 새해의 축복을 내려주소서 -아멘.
2008(戊子)년 元旦
깊은산골(長山)
함동진
http://hamdongjin.kll.co.kr/
http://cafe.daum.net/hamdj
보낸날짜 | 2008년 1월 15일 화요일, 오전 10시 56분 41초 +0900
보 낸 이 | "전숙희" <chunsh50@hanmail.net>
받 는 이 | <hamdongjin@hanmail.net>
소속기관 | 한국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
주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우리 기독교사회복지지도자 신년인사회에 신년축시를 낭송해주실 수 있는가 해서 글을 올립니다
2008년 1월 29일(화) 오전 11:30
서울 프레지턴트호텔 18층 산호홀입니다
전화연락처가 없어 글을 올리오니 , 시간이 가능하신지
02-747-5064로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무총장 전숙희 올림
언제나 건강과 평화를 기원합니다.
전숙희 드림
서울종로구 연지동 136-46 기독교회관 1010호/ 한국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 / 전화)743-5064 펙스)762-5064
*************************************************************
사단법인 한국기독교사회복지법인협의회
2008 기독교사회복지 지도자 신년인사회
2008. 1. 29(화) 11:30식
사회 : 박종삼 목사(월드비전 회장)
장소 :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서울중구을지로1가 188-3) 18층
예배의부름
찬 송 ----------나의생명드리니 (348장)----------------- 다같이
1. 나의 생명 드리니 주여 받아주셔서 세상 살아갈 동안 찬송하게 합소서
2. 손과 발을 드리니 주여 받아주셔서 주의 일을 위하여 민첩하게 합소서
5. 나의 시간 드리니 주여 받아주셔서 평생토록 주 위해 봉사하게 합소서 아멘.
기 도 ---------------------- 김득린 장로(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성 경 - 빌립보서 2장7-8절 - 김현숙 회장(한국기독교사회복지관협회)
"7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8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말 씀 ----- "주님을 본받아" ---- 신경하 감독회장(기독교대한감리회)
신년 축송 -------- "온 맘 다해" ------------------신망애 찬양선교단
축 사 ---------------------- 이상용 본부장(보건복지부사회복지본부)
신년인사말씀 ------------------ 손인웅 목사(혐의회 대표회장 /덕수교회)
기독교사회복지부산EXPO 2008 선포 -최홍준 목사
(부산.경남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회장) 총무 김길구 목사 대행
신년축시 낭송 ----- "사랑의 꽃이 되자" ---------------함동진 시인
축 도 -------------------- 윤지환 원로목사(전 예장<고신>복지부장)
오찬기도 ----- <12:00시> 김성이 교수(이화여대/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
함동진 시인 귀하
주안에서 감사드립니다
초 청 장
2008 기독교사회복지 지도자 신년인사회
새해를 맞아 하나님의 은총과 평강을 기원하며, 새로운 소망을 준비하시는 사회복지지도자 여러분과 신년인사를 나누고자 합니다.
이웃을 섬기고 나누는 교회 목회자님과, 복지기관과 시설현장에서 애쓰시는 지도자님들을 모시
고, 우리나라의 구석구석에 예수님의 복지사역을 따르고자 하는 결의를 새로운 마음으로 다지고자 하오니 꼭 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일시: 2008년 1월 29일(화) 오전 11시 30분
장소: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 18층 산호홀
내용: 신년인사회 / ‘사회복지엑스포 2009’ 선포식 / 오찬
사단법인 한 국 기 독 교 사 회 복 지 협 의 회
대표회장 손 인 웅 목사
공동회장 박 종 삼 회장
김 동 배 교수
김 득 연 회장
이 광 자 총장
서울종로구 연지동 136-46 기독교회관 1010호/
한국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 / 전화)743-5064 펙스)762-5064
*************************************************************
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 신년인사회
[2008-01-30 10:54] 크리수천투데이 http://www.christiantoday.co.kr/view.htm?id=190223

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에서 기독교 사회복지 지도자 신년인사회를 29일 오전 서울 프레지던트 호
텔에서 개최하고 2008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대표회장인 손인웅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는 엑스포를 통해 기독교의 사회복지활동을 알려왔다”며 “올해도 행복한 복지사회를 건설하는데 앞장서자”고 말했다. 기독교사회복지엑스포는 올해 부산지역에서 최초로 열린다. 부산기독교총연합회와 부산기독교교회협의회 등과 함께 국제학술대회와 홍보부스 설치 등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내년 엑스포는 서울에서 개최한다.인사회에서는 신경하 감독회장이 ‘주님을 본받아(빌 2:7-8)’를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박종삼 목사(월드비전 회장)이 사회, 김득린 장로(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가 기도, 이상용 본부장(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본부)이 축
사, 함동진 시인이 신년축사 낭독 등을 진행했고, 윤지환 목사(전 고신 복지부장)가 축도한 이
후 김성이 교수(이화여대)의 오찬기도 이후 친교를 나눴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크리수천투데이> http://www.christiantoday.co.kr/view.htm?id=190223
관련링크
- 이전글 거짓말을 못하시는 절대진리의 예수님 09.11.25
- 다음글 2009년 기독교세진회 사역보고과 후원 요청 09.11.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